회원가입 및 초기상담 | 개인의 상황과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이용 및 상담서비스 제공(상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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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상담 | 복지관 이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전화 및 면담을 통한 상담 실시 (상시) |
집중상담 | 고연령회원 대상으로 혹서기·혹한기 대비 안부와 건강확인 진행(연2회) |
중단자 모니터링상담 | 복지관 회원등록 후 이용중단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상담을 통해 사유를 확인하여 차후 사업운영에 반영(연 2회) |
신규이용자교육 | 복지관 소개 및 이용안내, 기관 라운딩, 노인복지관련 정보 안내 월 2회 둘째, 넷째 주 화요일 |
기존이용자교육 | 노년기 발생하는 주요 문제들을 예방 및 대처할 수 있는 주제로 교육 진행(연 2회) |
전문상담 | 법률상담(연 4회), 세무상담(연 4회), 주택연금상담(연 4회), 개인심리상담(상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