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 소통공간 게시판
  • 게시판 자주묻는질문 Q&A 자유게시판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에 방문하고 싶습니다.

      A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의 기관안내를 원하신다면 복지관으로 전화 문의하시고, 안내에 따라 일정을 잡으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2. Q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의 이용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A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십니다.
    3. Q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의 이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A 회원가입 이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회원가입 시 신분증을 꼭 지참해주시고, 신입회원교육에 참석 후 회원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4. Q회원교육에 꼭 참석해야 하나요?

      A

      회원교육은 저희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리한 복지관 이용을 돕기 위한 시간으로, 회원교육 참석 후 회원증이 발급되고 있습니다. 매월 첫째 월요일 14시30분 4층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교육내용 : 기관 운영, 시설전반 안내 / 프로그램설명 / 기관라운딩)  

       

    5. Q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이용시간은 아래 표와 같으며, 국경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구분

      이용가능일

      이용시간

      평생·취미여가 교육

      월요일 ~ 금요일

      9시 ~ 17시

      자율이용

      월요일 ~ 금요일

      9시 ~ 17시 30분 

      토요일

      9시 ~ 17시

       

    6. Q회원증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증이 없으면 복지관 이용을 못하나요?

      A 회원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급 받으셔야 하며, 재발급 시에는 3,000원의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1층 안내데스크에 재발급 신청해 주세요.
    7. Q용인시에 살지만 주소가 다른 지역으로 되어 있어요.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어느 지역에 거주하시는지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정회원- 3과목, 준회원-2과목)

       

    8. Q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에서는 평생·취미여가 교육지원, 고용지원, 건강생활지원, 정서생활지원, 사회참여지원, 독거노인지원, 주거지원사업, 소득지원사업, 가족기능지원사업, 가족통합지원사업, 지역자원개발사업, 지역복지연계사업, 지역자원연계사업, 노인권익증진사업 등 14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사업안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각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각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9. Q셔틀버스는 있나요?

      A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에서는 월-서농/하갈, 화-영덕, 수-기흥, 목-구성/동백의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흥구청-기흥역-롯데마트대로-신갈초-신갈한신아파트의 노선으로 월~목 오전/오후로 순환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Q1층 식당을 이용하고 싶어요

      A 회원 가입 후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식권구입 후 식당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11. Q자판기에 돈을 넣었는데 음료가 안 나와요.

      A 1층 사무실에 말씀해 주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12. Q복지관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사용 할 수 없나요?

      A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문의해 주시면 즉시 도움 드리겠습니다.
    13. Q복지관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요.

      A 복지관 교육프로그램인 기흥아카데미는 한 학기에 16주씩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가 아닌 추첨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과목 당 32,000원(4주에 8,000원)이며 정규접수까지 3과목 접수 가능하며 추가 접수 때까지 남아있는 과목에 한하여 3과목 이상 접수 가능하고 기초·활용 중복신청이 가능합니다. 과목은 어문학, 컴퓨터학, 생활교양학, 예술학, 실용음악학, 스포츠건강학 6개 분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4. Q당구장, 탁구장을 이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구장, 탁구장의 경우 자율이용실로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단, 기흥아카데미 탁구 기초·활용 수업시간인 금요일 아침 9시부터 1시까지는 탁구장이용이 어렵습니다.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자율이용실을 이용 시, 이용자 확인을 위해 단말기에 회원증을 꼭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임시회원증 소지자의 경우 이용명부에 회원번호와 성함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15. Q복지관 북카페 이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복지관 2층 로피에 위치한 북카페에서는 신문구독, 다양한 서적, TV시청이 가능합니다. 북카페에는 이용자 확인을 위한 단말기가 없으니 이용명부에 회원번호와 성함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16959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산양로 71(신갈동)
TEL : 031-284-8852 FAX : 031-284-9888 E-mail : ygsenior@naver.com
ⓒ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