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우리 복지관을 찾는 10,000여분의 어르신, 후원자, 자원봉사자
그리고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2024년 갑진년 청용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한해, 바라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3년은 코로나19가 물러가고 복지관이 정상운영을 시작한 원년을 맞이한 한해 였습니다.
여러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직원여러분의 노력과 관심 덕분에 우리 기흥노인복지관이 예전의 모습을 되찾고 어르신들의 온기와 행복감으로 채워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우리 복지관을 잊지 않고 놀이터, 일터, 또 학습터로 생각해 주시고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주고 계신 어르신들께 더욱 그 감사함을 전합니다.
저는 복지관의 관장으로 직원과 후원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2024년 다음과 같은 사업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섬기고자 합니다.
첫째, 절기 행사 [정월대보름 오곡밥 나눔]를 통해 1,000인분의 오곡밥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나누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개관 9주년 기념식 및 부대행사 [행복나눔 바자회 및 리마인드웨딩]를 통해 복지관을 넓리 알리고 모금을 통해 마련된 수입금으로 10커플 어르신의 평생토록 기억에 남을 리마인드웨딩을 준비해 드리고자 합니다.
셋째,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사랑의 뜻을 귀하게 생각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현주 리사이틀 공연 및 호국보훈 캠페인을 진행하겠습니다.
넷째, 엑티브존을 설치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증진할 수 있도록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한 운동실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섯째, 어르신 일자리 85명을 증원하여 총 560명의 어르신들에게 소득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노인맞춤돌봄사업 대상어르신 193명을 증원하여 총465어르신들의 안전확인과 일상생활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여섯째, 경로의 달 맞이 “행복 효 드림 콘서트”를 개최하여 관내 어르신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어르신을 위한 콘서트를 진행하여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노인복지관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어르신의 복지와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청용의 해를 맞아 도전과 새로움을 즐기며,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나아가는 한해 되시길 바라며, 가정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