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용인시기흥노인복지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홍보팀 박세리 사회복지사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25-02-26 16:29본문
[사진설명: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은 21일(금),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을 비롯하여 명예수석관장인 ㈜루트 김은숙 회장,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어르신 대표단 박수호 회장, 중앙토목ENG(주) 이봉림 후원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따뜻한 화합의 장을 이뤘다.
이번 발대식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소속감과 긍지를 높이고 참여 어르신의 활동을 지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약 2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 시청과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복지관이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의 세 개 사업단으로 구성되며, 총 585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예정이다.
노인공익활동사업은 지역사회 내 공익을 위한 활동으로, 노노케어, 공공시설관리지원, 학교급식도우미, 복지시설봉사 등으로 구성된다. 노인역량활용사업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을 살릴 수 있도록 보육교사도우미 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공동체사업단은 어르신들이 반려견 수제간식 제조 등에 역량을 발휘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수하개’ 매장을 운영한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어르신 대표단 박수호 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의미 있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주신 복지관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참여하는 모든 어르신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후원회장인 중앙토목ENG(주) 이봉림 회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활기차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인사했다.
명예수석관장인 ㈜루트 김은숙 회장은 “어르신들이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입니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임형규 관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세대 간 화합을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기남부저널(http://www.gnj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